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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 유베이스 AS 수리 입고 이야기


작년부터 사용하던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가 간혈적으로 인식이 안되다가

최근에는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1. 인식을 하기는 하는데 ON / OFF 가 반복됨

2. 인식자체가 처음부터 안됨

3. 어플에 따라서 키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음


수리를 하러 가볼가 했더니 이미 무상기간이 1년 지난 상태라서 .. 으응?

이걸 어떻게 하나 하고 있었는데..


커뮤니티에서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 3년 AS 연장 글을 보고 유베이스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아이패드 프로 9.7 / 아이패드 프로 12.9 인치 스마트키보드만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 의 경우는 이전과 동일하게 1년의 AS 기간으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재질 때문인지 1년을 사용했는데 세월의 흔적들이 많이 보이네요.. 






 스마트키보드의 경우는 상당히 편한데..


일단 충전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정말 편하답니다. 키감이야 호불호가 있기도 하겠지만..

키 간격이 넓은 편이라서 간편하게 이메일등을 보내기에는 정말 만족하고 사용을 했었네요.






 재질 자체는 특이하게 패브릭으로 되어 있는데 이덕분에 AS 자체가 되지 않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퍼를 통해서 교환을 해야하는데 리퍼 비용이 새걸 구입하는 비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대부분 접점 이상이라서 아이패드와 키보드의 접점을 잘 문질러주고 닦아주면 인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이부분은 일시적인 부분이라서 사용하면서 인식이 안되는 부분의 빈도가 점점 올라가더라구요.


사용성도 좋고 만족스러운 제품인데 내구성에는 확실히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한국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키보드 오류에 대한 이야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유베이스에 입고하고 택배로 받기로 하고 나왔는데..

다음날 연락이 와서 수리가 안된다고 하니 힘이 쭈욱 빠지기는 하지만..


어쩔수 없죠. 머 정책이 그런걸...


애플의 경우는 수리보증기간을 차후에 늘리는 경우도 많이 있고 제한적인 AS를 진행하기도 하기 때문에..

고장난 키보드라고 해도 버리지 말고 가지고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혹시 차후에 AS 기간연장을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아 보통 이런경우는 리퍼비용을 환불해주기는 합니다.)



벨킨이나 로지택등 키보드 케이스들이 많이 있는데 어떤제품을 사용할지 여부를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 유베이스 AS 수리 입고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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