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콘 쿨픽스 S6600 : 똑딱이의 놀라운 진화!

니콘 쿨픽스 S6600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계란군 입니다.
보름이 넘게 니콘 쿨픽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기능도 많고 새삼 소형 카메라에 대해서 놀라기도 하네요.

새로운 기능들도 많지만 관심있던 쿨픽스 S6600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비해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보다 휴대성이 상당히 좋다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작은 사이즈 덕분에 거추장스럽게 카메라를 가지고 다닌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더군요.

작은 사이즈에 강력한 기능이면 소형카메라의 매력은 충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험단을 신청하게 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스위블 액정 덕분이었는데 ..
회전되는 액정 덕분에 구도의 자유로움은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이앵글과 로우앵글을 촬영할때 몸을 덜 움직인 다는 점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덜 끌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사진도
기대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보통 음식 사진을 촬영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앵글의 중요함은 많이 공감하고 있는데..
사진 촬영할때마다 상당히 편리하답니다.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촬영한 사진인데 로우앵글과 하이앵그르이 차이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식의 전체적인 모습은 하이앵글을 통해서 보여주고 세세한 부분은 로우앵글을 통해서 촬영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재스처 기능 같은 신기한 기능도 작은 쿨픽스 S6600에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손짓을 통해서 동영상,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줌도 가능하기 때문에 멀리 카메라를 세워두고 재스쳐 기능을 이용한다면
한결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손을 허우적 거리다 보니.. -_- 옆에서는 다소 재미있어 한다는게 흠이기는 합니다. ㅋㅋ



건너편에 카메라를 놔두고 재스처 기능을 이용해서 촬영하면 이렇게 다들 모여서 촬영하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릴리즈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상당히 좋았는데..
촬영되는 카메라에서 배터리 부분이 나오는 부분은 참 신기하더군요.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는 바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대박은 사실 12배줌이 아닌가 싶은데 화질저하 없는 훌륭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아침에 회사에 출근하는 길이 시끄럽길래 봤더니 아이돌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모양이더군요.
창문에서 보면 이런 모습인데..



줌을 당기면 세세한 모습들을 다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은 누구실까요?

아이돌인것 같기는 한데 사무실에서도 아는 사람이 없더군요..
준비중인가.. -_-?



촬영은 이렇게 자동차가 카메라를 가지고 이동하면서 촬영을 하게 되더군요.
골프카 처럼 생겼는데 상당히 튼튼해 보입니다.



건물위에서 보는 모습이라서 사실 타고 있는 신기한 물건도 눈길을 끌었는데..

사진을 통해서 자세하게 보았네요..


이런 위치에서 12배 줌을 사용해서 당겨 확인한 거랍니다.
줌은 확실하게 강력한것 같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범위도 높아서 동영상 찍으실때나
사진 찍으실때도 자연스러움을 담기에는 너무나 좋은 기능이네요.

그리고 VR기능이 있어서 손떨림 방지도 된다는 사실!



요렇게 착착 진행이 되고 잠시 촬영을 하기도 했는데..

옥상에서 줌을 이용해서 촬영한 동영상을 소개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해야겠네요~!

소개하지 못한 더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좀 아쉽기도 하지만 다른 사진 포스팅을 통해서 계속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니콘 쿨픽스 S6600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폼